Q: 반품 수거신청을 했는데 수거가 되지 않고 있어요.
"택배 기사님이 아무리 기다려도 오지 않아요"
일반적으로 반품 접수 시 영업일로부터 1~2일 내에 배송사원이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연휴 이후 또는 택배사 사정에 따라 방문까지 최대 3~5일이 소요될 수도 있는 점 참조 부탁드립니다.)
접수일로부터 5일이 경과하였는데도 수거를 위한 배송사원이 방문하지 않거나, 연락이 없는 경우에는
불편하시겠지만, 반품 접수를 한 정보가 올바른지 확인 후 재접수를 해주셔야 합니다.
반품 수거의 경우 일반적인 배송과 다르게 연락 후 방문을 진행하고 있는 부분으로 연락처 오기재 및
전원 off로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자동으로 반품 수거가 취소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연락이 가능한 연락처를 기재해주셔야 하며, 기재하신 연락처가 틀리지 않았는지 확인해 주셔야 합니다.
① 고객님께서 직접 반품 접수를 하신 경우
고객님께서 택배사로 직접 반품 접수를 하신 경우에는 불편하시겠지만, 택배사로 직접 재접수 및 빠른 수거 요청을 해주셔야 합니다.
② 라노아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하신 경우
라노아 고객센터를 통하여 접수를 했으나 방문이 없는 경우에는 라노아 고객센터(☎1661-7873)로 문의주시면, 고객센터에서 확인 후 빠른 재접수와 처리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③ 오픈마켓(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페이 등)을 통하여 자동 접수를 하신 경우
라노아 공식몰이 아닌 주문하신 쇼핑몰을 통하여 반품 접수를 하신 경우 주문하신 쇼핑몰 대표 번호로 문의를 주셔야 합니다.
오픈마켓(11번가, G마켓, 옥션, 네이버페이 등)에서 진행하는 수거 서비스의 경우 라노아에서 진행하는 부분과는 별도이기에 접수를 진행한 곳으로 문의를 주셔야 조회 및 재접수가 가능하기 때문입니다.